글 작성자: 아키모브

안녕하세요, 아키모브입니다💜

벌써 애플의 6월 WWDC가 끝났네요ㅎㅎ. 작년보다 많은 변화점은 없었지만 작은 디테일들에 집중한 애플의 컨셉이 돋보였던 키노트였던 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잠금화면에서의 매력과 아이패드의 사용성 증가가 눈에 띄었구요, 특히 애플의 M2칩셋을 달고 나온 맥북에어가 매우 흥미로웠어요.😁

에어팟 프로 1세대

 

오늘은 그동안 잘 사용하던 제 에어팟 프로에 몇가지 고장 이슈가 발생해 애플 가로수길점에서 리퍼받은 후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제 에어팟 프로는 두가지 증상이 존재했었는데요. 노이즈캔슬링을 실행 시 한쪽 유닛의 웅웅거림 현상이 있었고, 다른 한 가지는 주변음 허용모드에서 틱틱거림과 소리가 자주 끊기는 현상이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증상도 이전에 여러번 발생해서 벌써 세번째로 바꾼 에어팟 프로에요.🤔

 

에어팟 프로에 문제가 생기신 분들께서 얼른 애플 스토어에 가셔서 리퍼를 받으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절차가 어렵지 않으니 문제가 있다고 의심되시면 한번 점검 신청을 받아보세요. 생각보다 공식애플스토어에서의 점검은 그렇게 까다롭지 않습니다.

 

에어팟 프로 리퍼 가능한 증상(현재까지 확인된 바)

  1. 노이즈 캔슬링 시, 풀림현상 또는 웅웅거림.
  2. 주변음 허용 시, 풀림현상 또는 틱틱 소음.
  3. 블루투스 연결 간헐적 끊김.
  4. 충전 불량 이슈.
 

사운드 문제에 대한 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 - Apple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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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port.apple.com

에어팟 프로 리퍼 절차

  1. 애플 '지원' 앱을 통해 수리장소와 시간을 확인하고 예약한다.(반드시 공식 애플스토어_리퍼 확률이 높음+친절)
  2. 예약 후, 해당 시간에 방문하여 스토어 직원에게 점검을 받는다
  3. 10~15분 정도 에어팟 점검 후, 폼팁과 함께 새로운 리퍼 제품을 받는다.
  4. 새로 받은 에어팟 프로 연결 후, 상태를 확인한다.

 

같은 증상으로 에어팟을 네번이나 바꿔준 걸 보면, 애플에서 에어팟 프로를 잘못 만든게 아닌가(?)하는 합리적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년 이상 잘 쓰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구요. 다른 이어폰 제품들은 디자인이나 기능적 측면에서 쓰기가 힘들더라구요😅. 이제곧 에어팟 프로 2세대도 출시한다고 하니, 새로운 제품을 기다리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잘못된 정보로 오류가 있다면 댓글 등으로 피드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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