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아키모브

안녕하세요, 아키모브입니다💜
그동안 결혼과 회사 일이 많이 바빠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상당히 오래 방치했었는데, 막상 다시 글을 쓰려니 많이 낯설고 어려운거 같네요...😓 역시 포스팅은 하루도 밀리지 않고 해야하나 봐요ㅠㅠ 직장인은 그게 쉽지 않지만여..

거두절미하고 오늘은 티스토리 2차도메인의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기념으로, 어떤 과정으로 2차도메인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지 공유하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공부를 하면서 다양한 블로그 및 유튜브를 탐구한 결과, 언젠가는 필수적으로 다음 저품질이 온다는 사실을 알고 서브 블로그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됐습니다. 그래서 메인 블로그의 글이 많지 않은 상태지만, 부랴부랴 서브계정을 만들어 티스토리를 여러개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알게 된 것이 바로, 2차 도메인!!


기존에 승인을 받은 애드센스는 단일한 애드센스로써 만약 다음 저품질이 발생했을 때 새로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하는 것과는 달리, 2차 도메인을 통해 받은 승인을 받은 애드센스는 다음 저품질이 먹는다고 하더라도 서브도메인을 기존 승인 받은 걸로 입히면 다른 절차없이 광고를 그대로 달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대박..

그래서 그 동안 포스팅을 미뤄둔 몇가지 주제들로 포스팅을 10개 내외로 작성해서 신청을 했습니다. 이전 애드센스 승인받았을 때를 떠올렸는데,,, 역시 호락호락하지 않을 거 같아, 나름 열심히 꾸역꾸역 포스팅을 했습니다.. 정보성 가득한 글이라기 보다는 일기와 같은 형식으로 따로 링크를 걸어두진 않을게요..ㅎㅎ

구글 애드세스 2차도메인 승인 내용

두 번째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지만 처음 받았을 때와는 다르게 무덤덤하네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것보다 중요한 것이 앞으로 얼마나 양질의 글들을 포스팅해야겠다는 책임감 때문이랄까요.🤔
여러 다양한 애드센스 승인 관련 포스팅 글들에서 대부분 하는 이야기가 "글20개 이상, 내용은 1000자 이상 그림은 5개 이상" 등 나름의 애드센스 승인 기준을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제 생각은 좀 다릅니다. 포스팅 수와 글자수, 이미지 개수 등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얼마나 글이 구글의 로직에 적합하게 쓰여져있나를 구글 AI가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첫번째 블로그와 두번 째 블로그 각각 8개, 7개 포스팅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물론 글들이 대부분 1000자 이상으로 작성되었긴 하지만, 모든 글이 1000자 이상은 아닙니다. 구글이 SEO가 중요하다고 하는 만큼 얼마나 검색로직에 최적화하여 글을 쓰냐에 따라 적은 글로도 충분히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다고 봅니다.😃


참고로 저는 호스팅KR에서 2차 도메인을 발급 받았는데요. 가비아나 후이즈가 유명하다고 하지만, 호스팅KR에서 받은 이유는 할인행사를 많이하기도 하고, 뭔가 UI도 깔끔하구요ㅎㅎ 또 가장 중요한게 다른 도메인사이트와는 달리 블로그에 도메인을 자동으로 연결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요.
2차 도메인이 필요하신 분들은 호스팅KR을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로벌 IT 파트너 - 호스팅케이알(HK) (hosting.kr)

끝으로 얼마되지 않는 애드센스 수익 인증하며, 마치겠습니다. 2차 도메인 애드센스 승인까지 받았으니, 이제 더이상 포스팅을 미루면 안되겠네요..ㅎㅎ 여러 블로그 고수분들이 하는 이야기가 잡블로그로 시작하여 꾸준히 글을 작성하다 보면 본인이 관심있거나 본인만의 전문적인 지식의 내용들을 다루는 블로그가 되어갈 거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왠지 그럴거 같습니다. 지금이야 다양한 주제를 겉핥기 식으로 써가고 있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세상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블로그가 되길 원하기 때문이죠. 제가 잘 모르는 분야보다 관심이 있거나 전문지식을 공유하다 보면, 저도 성장해 있을 거라고 믿고 포스팅을 더욱 열심히 해나가겠습니다.

티끌만한 애드센스 수익

여러분도 포스팅 열심히하시고, 애드센스 좋은소식 있길 바래요!!😎